푸드리무스, "100% 글루텐프리 제빵용 쌀가루/현미쌀가루" 출시 - 활성 글루텐 Zero, 전분류 Zero, 껌(Gum)류 Zero, 제빵 개량제 Zero
글루텐프리와 비건 식품의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글루텐프리식품 연구개발업체 푸드림스(대표 나광균)가 글루텐프리 제빵용 쌀가루 현미쌀가루를 출시했다.
= 사진 = (주)푸드림스 제공이 제품은 글루텐으로 대체돼 빵의 식감과 완성도를 증진시키는 식물 유래 식이섬유 복합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활성 글루텐은 물론 전분류, 검(Gum)류, 제빵 개량제가 전혀 들어 있지 않다. 또 우유 버터 계란 설탕 등을 사용하지 않는 기본 레시피도 제공한다.
회사는 올해 3월 가스오븐, 전기오븐, 에어프라이기 등을 이용해 홈베이킹을 할 수 있는 글루텐프리 쌀빵믹스 제품 2종(AF, SP)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제과점 사업자용 3kg 용량과 홈제과점용 1kg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제빵용 쌀가루의 경우 쌀가루 함량이 92.43%, 현미쌀가루 현미 함량은 30%에 이른다.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글로벌 공인시험기관 SGS에 의뢰해 글루텐불검출 시험성적을 취득했고, '글루텐프리 쌀가루 제조기술'에 대한 기술역량평가(TCB)에서 T5등급을 획득했다.
글루텐은 밀 보리 등 곡류에 존재하는 단백질로 글루텐불내증을 가진 사람은 체내에서 글루텐을 소화하지 못해 만성 소화장애(복통 변비 복부팽만 등)를 겪게 된다. 과도한 면역반응으로 알레르기 반응(만성 두드러기, 아토피 피부염)을 초래하여 자가면역질환이나 두통, 행동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동물복지 환경오염 등 다양한 배경으로 동물 유래 음식을 먹지 않는 비건의 상당수는 글루텐 함유 식품을 피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따라서 식물성 단백질 섭취가 필수인 채식가에게는 글루텐프리 제품이 필요하다.
나 대표는 "이미 세계적인 경향은 글루텐프리&비건 식품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글루텐프리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원문보기] http://www.foodnews.newsarticle.html?no=128502 글루텐프리(Gluten-free) 및 비건(Vegan) 식품의 연구개발회사인 ㈜푸드림스(대표 나광균)가 '글루텐프리제빵용 쌀가루'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글루텐으로 대체돼 빵의 식감과 완성도를 증진시키는 식물 유래 식이섬유 복합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활성글루텐은 물론 전분류, 검(Gum)류, 제빵개량제가 전혀 www. foodnews.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