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조조배송으로 콩나물 무침 쓱!
쿠팡 조조배송으로 콩나물 무침 쓱!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걱정돼 대형마트는 삼가고 있다.매일 바쁜 워킹맘인데 가뜩이나 쇼핑할 시간이 없었는데 대형마트에도 못 가다니 쇼핑하기가 힘들어졌다.그래도 내게 든든한 매수자 지원군이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미리 물건을 못 샀더라도 대형마트에 갈 수 없는 상황에서도, 혹은 못 산 물건이 있어도 걱정 없다.
나의 든든한 장보기 지원군 #아침 일찍 배송이 있기 때문이다.전날 밤 12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 7시 이전에 주문한 제품을 배송받을 수 있다.오늘 아침에도 #쿠팡 조조배송으로 출근 전 필요한 식재료를 받을 수 있었다.
밤 12시 전에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 이내에 #조조배송을 받을 수 있어 원래 자주 이용하던 서비스였지만 외출을 꺼리는 요즘은 더 많이 애용하고 있다.기본적으로 '내일 조조 도착 보장'이라고 적혀 있는 제품은 내일 조조 도착 보장이며 당일 오전 9시까지 '오늘 도착 보장'이라고 표기된 제품을 주문하면 당일 수령할 수 있다.쿠팡의 조조배송은 채소나 정육, 과일 같은 신선제품부터 두루마리 휴지, 세제 같은 생활용품과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제품이 있다.이른 아침부터 배송이 시작되기 때문에 마트의 폐점 시간이나 내일 아침, 급하게 필요한 물건이 있을 때 편리하다.어제도 그랬다.퇴근시간에 일찍 들어와 물건을 살 수 없었기 때문에 아침을 준비할 채소와 식재료가 부족했다.
서둘러 배송에 들어가 맑은 물에 국산 숙주나물 2봉지, 두부와 오이, 대패삼겹살, 낫토를 넣었다.그리고 다음 날 아침 출근 전에 이 세상 실로 신선한 상태로 제품을 배송받을 수 있었다.누군가가 새벽 장을 봐준 것처럼 야채도 고기도 신선하다친환경 보냉제를 포장했고 얇은 냉동대패 삼겹살도 녹은 게 하나도 없이 둥글게 뭉쳐 있었다.
오이 꼭지에 까칠까칠하고 털이 날 정도로 신선하다. 가끔 남편 반찬으로 생선도 시키고 하는데 수산물도 너무 신선하고 종류도 많아서 만족했다.
잘못하면 찌그러지거나 부서지기 쉬운 식재료도 부서지지 않고 완전히 잘 배송된다.숙주도 부러진 적 없이 씩씩하게 도착했다.쿠팡의 새벽배송으로 받은 콩나물은 반찬으로 먹을 콩나물무침을 만들기로 했다.
▼맑은물에 진짜 좋은 국산숙주 구매하러 가기 https://coupa.ng/bGgnKuCOUPANGcoupa.ng 재료
콩나물 2봉지 (손질 후 약 450g)
순간장(1.5), 소금(0.3), 고춧가루(1.5), 마늘(1), 참기름(1.5), 깨소금
(밥수저기준 큰반찬통 1통분량 난이도 하)
콩나물은 누런 콩과 더러운 엉덩이 꼬리를 뜯으며 손질한다. 다만 만나도 좋지만 손질하는 것이 훨씬 예쁘다.끓는 물에 넣고 5분 정도 끓였다. 두 봉지를 함께 삶아 보통보다 시간이 걸렸지만 보통 34분 정도 삶으면 적당했다.골고루 익힐 수 있도록 위아래를 잦히다삶은 콩나물은 흐르는 물에 샤워를 하고 열을 낸 후 물기를 제거하고 준비한다.콩나물에 물기가 많이 남아 있으면 맛을 보기도 힘들고 나중에 끈적거리면 수분이 많이 나오고 맛도 떨어진다.참깨와 참기름을 제외한 분량의 양념장을 넣고 콩나물 무침과 버무려 먹는다.언제 먹어도 맛있고 친근한 가정식 반찬이다.반찬이 없을 때는 콩나물 무침에 고추장과 계란프라이를 얹어 비빔밥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다.남편이 좋아하는 반찬이라 잘 만들어 먹는다.조조배송으로 같이 도착한 큐 참외는 보름에 잘라 오이무침으로 만들었다.여기에 구운 두부와 얇게 썬 고기 낫토를 얹은 잡곡밥.
아침 반찬 하나도 사놓은 게 없어 걱정스러웠지만 아침 일찍 배송된 덕분에 푸짐한 식사를 할 수 있었다.통통하고 신선한 콩나물로 있어서 그런지 콩나물 무침이 특히 아삭아삭하고 맛있다.
오프라인에서 장을 볼 때는 자주 볼 수 없어 하루치만 주문하지 않고 일주일치 음식을 한꺼번에 살 때가 많았다.그럴 때면 야채는 시들거나 오래 두고 물러나는 경우도 종종 있었다.쿠팡 새벽 배송은 밤 12시 전에 주문하고 다음날 오전 7시 이전에 받아볼 수 있으므로 채소도 냉장고에 넣어두지 않아도 된다.친환경 아이스팩을 사용하여 도착하면 식재료가 신선하고 안전하게 도착하면쿠팡 새벽 배송의 친환경 보냉 제품의 온라인 배송이 빈번해 일주일에 몇 개나 출하되는 아이스팩의 처리가 어려웠다.기존 아이스팩은 분리수거가 안 돼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려야 하는데도 버릴 때마다 환경을 오염시키는 듯한 양심의 가책을 느끼곤 했던 것이다.
쿠팡 조조배송 보냉제는 팩을 잘라 물을 버리면 되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다.로켓 투우는 월 2900원의 회비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팡의 유료 멤버십이다.월 2900원이야, 요즘은 택배비가 한 번에 3천원인 점을 감안하면 한 번만 사도 원금을 뽑는 금액이야.
로켓후레쉬 신선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아침 주문 시 저녁 도착 당일 배송과 12시 이전 주문시 익일 오전 7시 새벽 배송, 골드박스 회원 전용 특가 구매 가능, 로켓배송 상품 하나만 구매해도 무료배송, 로켓배송 상품은 30일 이내 무료 반품 가능, 첫 30일 최대 5% 캐시 적립 등의 혜택을 볼 수 있다.
































